Categories
Uncategorized

여드름의 원인과 예방습관

여드름은 생각한 것보다 복잡한 질병입니다.

여드름을 빨리 깨끗하게 치료하기 위해 올바른 지식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이 생기는 원인

여드름의 원인 이것! 여드름 원인균(프로피오니박테리움 아크네스)

우리가 여드름이라고 부르고 있는 이 증상은 실은 ‘심심상성 좌창’이라고 하는 피부병입니다.
얼굴이나 가슴, 등 등에 잘 생기는 붉은 여드름은 모낭이나 피지선이 염증을 일으키고 있는 상태입니다.

여드름 발생 연령

여드름의 발생 연령은 사춘기 이후로 성인에서는 점차 감소합니다. 여성에서는 종종 중년까지 볼 수 있습니다. 남녀 간의 실제 여드름 발병자는 남성이 많지만, 치료를 위해 의료 기관을 방문하는 경우는 여성이 2배 가까운 수치가 됩니다.

여드름 예방 습관

식생활
편향된 식사는 가급적 피하고 영양 균형 잡힌 식단을 선택합시다.
너무 많은 지방과 탄수화물은 피지 분비를 활발하게 만들고 여드름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피나 담배, 알코올 등 기호 식품은 그 자체로 신체 건강 밸런스의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동시에, 몸의 스트레스가 되어 비타민 C를 소모해 건강한 피부를 방해합니다.

외출
메이크업하는 경우 유성 파운데이션은 정상적인 피부 호흡과 피지 배출을 방해하며 좋지 않습니다.
이마 여드름을 앞머리로 숨기는 것은 지양합시다. 불결해지고 머리카락이 여드름을 자극하고 악화시킵니다

세안
비누를 사용하여 아침과 저녁 하루 2회 부드럽게 세안합시다.
운동 등으로 땀을 흘리면 피부에 얼룩이 생기기 쉬워집니다.
등에 여드름이 있는 사람은 샤워를 하거나 수건으로 땀을 잘 닦으십시오.
피지 분비가 많은 사람은 화장수에 의한 보습으로 충분합니다.
화장수로 불충분한 경우는, 여드름 피부용 미용액이나 유액 등을 사용해 손질합시다.

수면
수면을 제대로 취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합시다.
밤을 새는 습관은 신진대사의 사이클을 방해하고 오래된 각질이 모공을 막고 피부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여드름 자주 묻는 질문(Q&A)

얼굴뿐만 아니라 등에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얼굴처럼 허리와 가슴에 피지선이 많기 때문이다.
여드름이 심해지면 얼굴뿐만 아니라 가슴 등에도 여드름이 생긴다. 얼굴처럼 등과 가슴에 많은 피지선이 있고, 여기에 피지선이 만들어지고 또 다시 돌아온다.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있다면 비누를 얼굴처럼 사용해 꼼꼼히 씻고 약을 발라준다.

여드름은 사춘기에만 발생하는 걸까?
최근,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20대와 30대의 여드름에 시달리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로와 스트레스 등의 요인도 원인이 됩니다. 피로와 업무로 인한 고민으로 피부 상태가 나빠질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불규칙한 식습관, 술, 담배는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을 만듭니다.

생리 때 증상이 심해지는 여드름?
피지 분비를 활성화하는 성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여드름은 성호르몬과 관계가 깊어 성호르몬 분비가 속거나 균형이 깨지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진다. 생리 직전에 여드름이 심해지는 이유는 이 시기에 성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기 때문입니다.

여드름 자국을 남기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
여드름이 생기면 만지거나 부수지 않고 가능한 한 자극을주지 않고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합시다.
우선 스스로 만지지 않는 것입니다. 가벼운 경우는 여드름 약을 바르고, 깨끗이 세안을 하고, 모공을 막는 것 같은 화장을 하지 않는 것 등을 지키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좋아지지 않을 때는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Exit mobile version